SEO 검색 엔진 최적화 자주 묻는 질문 FAQ

SEO는 ‘검색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또는 ‘검색엔진 최적화 업체(Search Engine Optimizer)’의 약어입니다.

SEO 검색 엔진 최적화 작업은 웹 사이트의 품질을 높히고 검색 상위 노출의 가능성을 높혀주는 작업으로 첫 페이지 노출이 보장 되지 않습니다. 작업 종료 후에도 꾸준한 관리가 있다면 첫 페이지의 노출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간혹 노출을 보장하는 업체가 있는데 사기업체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신중한 업체 선택이 중요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준비는 웹 사이트 입니다. 그 후 검색 엔진 최적화 작업이 진행 합니다.

SEO 검색 엔진 최적화는 우베 사이트를 사용자가 검색을 할 떄 자연적인 노출을 시키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고, 구글 검색 광고(Google Ads)는 검색을 했을 때 인위적인 최상단 광고섹션에 노출을 시킵니다. SEO 검색 엔진 최적화 작업은 꾸준하게 작업과 관리가 이루어져 첫 페이지에 자리를 잡게 된다면 앞으로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반면 구글 검색 광고(Google Ads)는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지만 클릭당 과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론 SEO 검색 엔진 최적화, 단기적으론 구글 검색 광고(Google Ads)가 우월합니다.

브로워드는 투명한 가격 정찰제로 기본 플랜인 ‘베이직 플랜’ 50만원, 한 단계 강화된 작업 플랜인 ‘스탠다드 플랜’ 100만원, 모든 작업과 기술이 들어가는 ‘프리미엄 플랜’은 협의를 통해 진행됩니다. 모든 플랜은 키워드 난이도, 작업 난이도에 따라 상이합니다.

작업 기간은 최소 10주 ~ 12주 이상 소요됩니다. 이 역시 키워드 난이도와 작업 난이도에 따라 상이합니다.

작업 중 환불이 가능합니다. 총 비용의 진행한 작업 기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한 기간은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단, 기간의 3/2이상 진행이 되었을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기본적으로 웹 사이트가 없다면 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랜딩페이지 경우 브로워드에서 제작이 가능하나, 쇼핑몰과 같은 웹 사이트는 전문 제작 업체에 의뢰 후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백링크는 ‘백링크(Backlink)’ 또는 역링크라고 합니다. 웹 리소스의 경우 웹 리소스를 가리키는 다른 일부 웹사이트로부터의 링크 입니다. 웹 리소스는 웹사이트, 웹 페이지, 웹 디렉터리가 될 수 있습니다. 백링크는 인용에 상응하는 참조입니다. 웹페이지의 백링크의 양과 소스는 페이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가늠하기 위해 구글의 페이지랭크 알고리즘이 평가하는 요소에 속합니다. 즉, 페이지랭크 점수는 얼마나 많이 웹 페이지가 검색결과로 이동되는지를 결정하기 위해 구글 검색이 사용하는 변수들 가운데 하나입니다. 백링크는 들어오는 링크(Incoming link), 인바운드 링크(Inbound link), 인링크(Inlink), 인워드 링크(Inward link)라고도 합니다.

조금 더 쉽게 풀어서 말하면 사람들 사이에서 정말 괜찮은 맛집, 또는 병원 카페 등이 입소문을 타고 그 입소문을 통해 사람들이 더 많이 방문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입소문이 백링크가 된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 입소문이 정말 좋고 그 사람의 신뢰도가 높다면 의심없이 방문을 해 서비스를 받겠지만, 그 사람의 신뢰도가 낮다면 의심을 하게 되며 방문을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이 사람의 신뢰도가 백링크 웹사이트의 점수가 됩니다.

웹사이트에서도 마찬가지로 백링크가 걸리는 웹사이트의 점수가 좋지 않다면 오히려 스팸지수가 올라가 목적 웹사이트의 평가가 떨어지게 됩니다.
악영향을 끼치는 것이지요.
반대로 백링크가 걸리는 웹사이트의 점수가 좋고 평가가 좋다면 목적 웹사이트의 점수는 올라가게 되어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