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SEO의 필수적인 요소

2021년 SEO의 필수적인 요소

코로나로 정신없는 한 해가 지나갔네요.
어느덧 2021년이 시작됐습니다.
구글의 알고리즘도 바쁘게 변하기 시작했는데요. 오늘은 2021년 SEO필수요소에 대해 말해볼까 합니다.


2021년 SEO의 필수적인 요소

구글은 2020년 6월에 2021년부터 Core Web Vitals 를 검색 순위의 필수적인 요소로 발표했습니다.

‘Core Web Vitals’ 이란

모든 웹 경험에서 중요한 공통 집합. 웹사이트의 로딩 경험, 상호 작용, 페이지 콘텐츠의 시각적 안정성 등 사용자 경험에 의해 측정된 요소를 말합니다.
쉽게 말해 정보가 뛰어나고 글을 읽는데 빠져드는 웹사이트들은 구글 검색 상위에 노출 하게 됩니다. 그만큼 사용자에게 도움이 된다고 구글은 판단을 하기 때문이죠.

여기서 주목해야 할 요소 3가지가 있습니다.

  • LCP : Largest Contentful Paint
  • FID : First Input Delay
  • CLS : Cumulative Layout Shift

LCP : Largest Contentful Paint

LCP는 인식되는 로드 속도를 측정하는 항목. 페이지의 콘텐츠에서 가장 큰 부분으로 페이지가 로도되며 렌더링하는데 걸리는 소요시간으로 Google은 2.5초 미만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FID : First Input Delay

FID는 응답성을 측정하는 항목. 사용자가 페이지와 처음 상호 작용하려고 할 때 즉, 간략하게 나온 글의 더보기 버튼을 누를때의 등의 상호작용 할 때의 페이지의 응답을 말합니다. Google은 100ms 미만을 권장합니다.

CLS : Cumulative Layout Shift

CLS는 시각적 안정성을 측정하는 항목. 디자인 요소의 위치 변경 즉 레이아웃의 변경은 사용자에게 불편함과 사용자를 혼란스럽게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Google은 0.1미만을 권장합니다.


이렇게 3가지 요소들 Core Web Vitals를 측정해 검색순위에 반영을 한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사용자에게 가독성을 높이는 페이지의 순위가 높아질 것입니다.
적절한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