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백링크(Backlink) 필요한 진짜 이유!

백링크(Backlink) 필요한 진짜 이유!

구글 상위노출네이버 상위노출을 찾으시는 분은 한번쯤 들어봤을 백링크!
도대체 이것이 무엇이길래 그럴까요?


백링크(Backlink)란?

‘백링크(Backlink)’는 다른말로 ‘역링크’라고도 합니다. 웹사이트에서 백링크의 갯수와 품질은 이 웹사이트가 얼마나 중요한지, 정보성이 좋은지를 가늠하기 위해 구글의 페이지순위 알고리즘이 평가하는 요소입니다.


DA(Domain Authority)

백링크에 대해 검색을 하고 찾다보면 DA100, DA70 등 ‘DA’라는 단어를 보셨을텐데요.
여기서 이 ‘DA’란 ‘Domain Authorith’로 직역시 도메인 권한이라고도 합니다. 쉽게 말하면 이 웹사이트가 구글,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에서 얼마나 노출상위에 오를 수 있을지를 예측하는 점수를 말합니다.
웹사이트의 명성 즉 중요성, 콘텐츠의 질, 웹상이트의 중심성, 비슷한 키워드의 경쟁성 등의 요소로 점수가 측정됩니다.

국내 최대 검색엔진인 네이버의 경우 DA점수가 93점, 스팸점수 1%로 굉장히 높은 점수로 측정이 됩니다.
그렇다면 전세계적인 검색엔진 구글을 한번 볼까요?

구글은 DA점수 94점, 스팸점수 1%로 역시 높은 점수가 측정이 됩니다.
네이버, 구글같이 이렇게 DA점수가 높게 측정이 된다는 것은 그만큼 신뢰성이 높은 웹사이트라고 생각을 하면 됩니다.

자 그렇다면 이 DA점수가 백링크와 무슨 관련이 있을까요?


DA(Domain Authority)와 백링크의 연관

DA와 백링크는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듯 ‘DA점수는 웹사이트의 신뢰성’이라고 한다면 백링크는 ‘입소문’ 또는 ‘인용’, ‘추천’이라고 이해를 하면 쉽습니다.
예로 음식점이 있습니다. 이 음식점의 평가점수는 100점만점에 25점으로 매우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이 음식점이 맛있다며 맛집으로 소문을 낸다면 이 입소문은 신뢰성이 있을까요?

웹사이트 같은 원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웹사이트는 신뢰성이 낮은데도 백링크 즉 입소문이 많이 나있다면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들은 이 것을 스팸이나 매크로와 같은 악영향을 끼치는 작업이라고 판단을 해 심할 경우 웹사이트가 폐쇄조치 또는 검색노출에서 제외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DA점수와 백링크는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반대로 DA점수가 60점 70 점 이상인 웹사이트로부터 내 웹사이트가 백링크 된다면 당연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실제로 SEMrush는 전세계 약 600,000개의 키워드 분석을 기반으로 SEO연구를 한 결과
SEO마케팅, 상위노출, 검색엔진최적화작업 등에서 적절한 백링크를 사용하여 Google 검색상위노출 순위가 18위에서 1위로 높일 수 있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와 상위노출의 작업인 백링크.

신뢰성이 떨어지는 웹사이트를 통해 작업을 하겠습니까?
아니면 DA60 또는 DA70이상의 신뢰성이 높은 웹사이트를 통해 작업을 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